필로픽쳐스

흙털기

2015. 9. 6. 14:34 - Fhilo

막상 하려다보니까 딱히 강좌라고 할 수도 없을 거 같아서 걍 만드는 과정을 캡쳐해왔어^_T 
일단 이건 움짤용으로 한꺼번에 보정하는 거라 캡쳐용 보정처럼 섬세한 보정법은 아니란 걸 밝히며 


 

흙 묻은 원본을 불러온다 


 

색조/채도로 톤보정 
흙털어내기가 주 목적이기 때문에 노랑계열/빨강계열의 채도를 낮추고 명도를 높여서 피부톤을 맞춤 


 

곡선과 명도/대비 값 조정으로 전체 톤 밝고 선명하게 바꿔줌 


 

레벨값 조정으로 조금 더 선명하게..! 
양옆의 삼각형을 중앙으로 이동할수록 (좌)까만삼각형은 어두운 부분을 더 어둡게, (우)하얀삼각형은 밝은 부분을 더 밝게 해줌 


 

색상균형으로 전체 톤 보정을 해줌 
흙먼지를 털어내려면 녹청<<<빨강, 노랑>>>>파랑 식으로 조정해주는 게 좋음 


 

선택색상으로 아쉬운 부분 색감을 잡아줌 
제일 아래 검정: 이라돼있는 부분 수치가 (-)일수록 해당계열 색상이 밝아(연해)지고 (+)일수록 어두워(진해)짐 
*일단 나는 움짤보정을 하니까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어중간한 색을 다 날려버리는 걸 선호하는 편! 


 

물이 너무 빠져버린듯하니까 활기를 확 높여줌->조금 생기있어 보이게! 



보정 전-후 비교 

 


완성짤 

 


각 조정값을 정해쓰는 게 아니라 원본에 맞게 가장 좋아보이는 수치값으로 조정한다는 것도 참고해주길 바라....! 
이런 글 처음 써보는 거라 어떻게 도움이 잘 되려나 모르겠다 ;ㅂ; 


접기 : 윗글 첫번번째짤 보정과정 


암튼 흙 털어내기는 색조/채도와 색상균형 (+선택색상)의 적절한 수치값 찾기가 핵심인듯...!


http://www.oeker.net/bbs/board.php?bo_table=designer4&wr_id=22773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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